이더리움 클래식, Mordor 테스트넷 공개



ETC 커뮤니티는 2020년 1월 15일로 예정된 Agharta 하드포크를 준비 중에 있고, 성공적인 하드포크를 위해 메인 네트워크가 작동하기 전 새로운 테스트 네트워크가 출시되었다. 11월 14일 Agharta 하드 포크를 위한 Morden 테스트 네트워크가 활성화되었다.

최근 11월 20일 가동 예정이던 Mordor 테스트 네트워크도 준비가 됐다.


이더리움 클래식 코퍼레이티브 소속 Bob Summerwill은 Twitter에서, "@a4fri는 ETC의 클라이언트 Classic Geth, Parity-Etherhereum 그리고 Multi-Geth 모두 Mordor 상태를 확인했습니다."라고 말했다.


Morden과 Mordor 테스트 넷이 활성화되면서 커뮤니티는 Agharta 메인 네트워크 작동에 한 발짝 더 다가섰다. 다음 테스트 넷 코티 네트워크는 12월 11일에 실행될 예정이다.


Agharta 하드포크는 최근에 수행된 Atlantis 하드포크의 연장으로 간주된다.

해당 하드포크는 ETH 네트워크와의 호환성에 집중한다.

콘스탄티노플 프로토콜의 일부 기능은 Agharta 하드포크의 일부가 될 것이며, 코어 개발진은 ECIP-1056 안건을 Agharta에서 제외하였다.


* 평가 네트워크 테스트

* 업그레이드 시간표 검토

* 하드포크 실행 블록 넘버에 대한 합의 도출

* ECIP를 "Accept"으로 이동


커뮤니티에서 ECIP-1056 Agharta 최종 컨펌을 기다리는 한편, ETC 코어 팀은 11월 21일, 채굴 알고리즘 업그레이드에 관해 컨퍼런스콜을 디스코드를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회의의 안건으로는 추가적으로 SHA-3, ProgPoW를 포함한 채굴 알고리즘 옵션에 관한 논의를 다룬다.


0 vi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