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클래식의 미래과제

이더리움 클래식은 안전하고, 분산 Turing 컴퓨터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네트워크의 외부 문제로 인해 중단되지 않는 이더리움 가스 시스템 입니다 .


과거 Ethereum의 최대 리스크는 공유된 하나의 컴퓨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누군가가 독점하면 다른 사용자들은 무한정 대기모드로 진입할수 있다는 이슈가 있었습니다.


(P2P 네트워크의 모든 노드에서 병렬로 공유 가상 머신 으로 실행되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저장하기 때문에, 특정 소프트웨어가 지나치게 많은 리소스를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에서 앞으로 실행가능한 프로그램은 현재보다 매우 복잡하고 다양 한 목적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컴퓨터 사이언스에서 프로그램이 복잡하고 다양 해지면 때로는 컴퓨팅을 끝내지 못하거나 결과를 제공하지 않고 호스트 시스템이 무한정 실행되도록하는 프로세스나 버그는 늘 존재합니다.


하지만, 이더리움 사양은 옐로우페이퍼에 근거한, 가상 머신 (EVM)이 계산할 수있는 작업 목록을 결정합니다. 그런 다음 개발자와 사용자는 정의 된 작업 또는 opcode를 기반으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또는 스마트 계약 을 입력하고 저장합니다 . 이러한 프로그램은 복잡하거나 많은 시간과 계산을 소비하거나 중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각 백서에서 사용할 수있는 최대 계산량을 설명합니다.



(쉽게 설명하면, 종량제라는 단어가 적절할듯 싶습니다)


사용량에 맞춰 시간당 지불하는 것처럼 (예 : 시간당 $ X로 하루에 8 시간 또는 컨설팅을 위해 시간당 $ Y 달러를 받고 변호사가 시간당 $ Z를 청구하는 것처럼 ) 이더리움 프로토콜의 컴퓨터는 " "시간"대신 가스 ". 이 가스는 연산 노력의 복잡성과 수요에 비례하여 opcode의 크기가 결정됩니다.


그렇다면, 변호사가 시간당 75 달러로 계약서 작성을 위해 10 시간을 청구하는 것처럼 이더 리움의 컴퓨터 는 "Gcreate"작업을 위해 ETH 0.00000001 에서 32,000 가스를 청구 합니다.


그로인해 이더리움 가상머신을 무한정 사용하거나 홀딩할 수 없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 p2p 컴퓨팅 네트워크에서 정지 문제를 해결합니다.

• 이더 리움 기반 네트워크에서 부족한 컴퓨팅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할당합니다.

• 시스템의 컴퓨터가 업무 대가로 수수료를 부과하여 잠재적 인 공격자에게 비용을 부과하므로 네트워크 남용을 방지합니다.


[물리적 및 경제적 제약]


이더리움 가상머신 시스템이 해결해야 할 마지막 문제는 모든 트랜잭션 또는 계산에 제한을 설정해야 블록 당 걸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글로벌 컴퓨터 P2P 컨센서스 블록 체인에 효율적이고 안전한 운영을 제한하는 제약 이 있기 때문입니다.


1) 트랜잭션과 블록을 전파하는 데 걸리는 시간.

2) 동일한 트랜잭션과 블록이 네트워크의 각 컴퓨터에서 로컬로 처리되는 데 걸리는 시간.

3) 거래 당 수수료 수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더리움 디자이너의 선택은 작업 증명을 통해 블록 생산자인 채굴자가 네트워크에 "블록 제한"을 표시해서 해결했습니다. 모든 채굴자가 한도에 동의하면 모두 새로운 블록을 만들기 위해 해당 금액까지의 거래를 수락합니다.


이 시스템을 사용하면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질 경우, 비슷한 블록 당 가스 비용또한 꾸준히 증가하게 됩니다. 최근에 블록 당 10,000,000 가스로 마지막으로 증가했습니다.



[노드 수와 광부]


이더 리움 네트워크에서 가스 시스템이 생성 한 문제 중 하나는 광부가 가스 제한을 증가시켜 블록 크기를 확대함에 따라 중요한 보안 지표인 '노드 수'를 감소시킬 위험이 있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새로운 사용자가 새로운 노드를 동기화 하기 위해서는 세계 각지의 평균 대역폭 속도로 인해 너무 많은 작업 이되고 있습니다.


[과제]


ETH가 ETH 2.0으로 이동하고 Constantinople과 Istanbul은 중요한 확장 솔루션을 발전해나가는것과 마찬가지로, ETC는 Turing complete + 작업 증명 + 고정 통화 정책 부문에서 자체 스케일링 연구를 시작해야합니다.

Recent Posts

See All

ETC 피닉스 하드포크 업데이트 6월 1일 진행 예정

이더리움 클래식 메인넷은 다가오는 10.500.839블록에서 피닉스 하드포크를 활성화합니다. 예상 시점은 2020년 6월 1일입니다. 이번 하드포크는 아틀란티스, 아가타에 이어 이더리움 클래식의 세 번째 업그레이드입니다. 피닉스 하드포크 이후 이더리움 클래식과 이더리움은 완벽하게 호환되며 동일한 기능을 갖게 됩니다. 이번 하드포크의 주요 목표는 이더리움 이

LLVM을 사용하여 ETC 스마트 컨트랙트 언어 만들기 - 기타주제

LLVM IR 코드 생성 allocatea 명령은 현재 기능의 메모리 프레임에 32바이트 프레임 객체(기능-로컬 객체)를 할당. 메모리 공간 인덱싱 보통 EVM 스마트 계약 ABI 정보를 내보내는 것은 언어에 달려 있다. 하지만 우리는 계약서 ABI를 방출하기 위해 LLVM IR 패스를 작성할 수 있다. 제한 사항 EVM은 결정적 실행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