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클래식의 상승 공간



어젯밤 이더리움 클래식이 다시 12달러의 관문을 노크하며 11.99달러까지 상승했습니다.

이더리움의 시가 총액 순위는 트론, 모네로, 대시 등 유력 디지털 자산을 넘어 11위에 올랐습니다. 현재 이더리움 클래식의 가격 상승에는 여전히 큰 공간이 존재하며, 구체적인 이유는 다음 4가지와 있습니다.


  1. 이더리움 클래식은 작년 하반기 조정기를 거치면 쌍 바닥을 형성했고 3.36달러 부근에서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현재 뚜렷한 상승세에 있으며 당분간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2. 이더리움 클래식은 올해 감산기를 맞이합니다. 3월 중순 #10,000,000 블록에서 감산이 진행됩니다. 감산은 유통 발행량의 감소를 의미하며 가격 단위의 상승을 유도합니다. 역사적으로 BTC, BCH, BSV, LTC 등 여러 암호화폐는 대부분 반감기를 앞두고 가파른 상승을 기록했습니다.

  3. 팀이 믿을 만하고 비전이 명확합니다. 작년 9월 이더리움 클래식은 아틀란티스 하드포크를 성공적으로 실행하고 이더리움과의 호환성을 만들어 냈습니다. 지난 1월 ETC Core 팀은 더욱 완벽해진 아가타 하드포크를 성공시키며 이더리움과의 완전한 호환을 이뤄냈습니다. 이더리움 클래식은 3월 25일 아즈틀란 하드포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이더리움과 상호 운용과 보완이 가능해지며 더 장기적인 비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하드포크의 잇따른 성공은 이더리움 개발팀에 못지않게 ETC Core의 실력을 입증했습니다. 든든한 개발진과 명확한 비전은 투자자들에게 큰 믿음을 줍니다.

  4. 기관투자자의 진입. 작년 12월 글로벌 최대 거래소 바이낸스는 이더리움 클래식의 마진거래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글로벌 최대 디지털 자산 신탁 회사인 그레이스케일의 이더리움 클래식 투자 규모 역시 꾸준히 상승 중이며 ETCG의 신탁 규모는 이더리움을 넘은 2위에 올라섰습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이더리움 클래식은 저점을 탈출해 새로운 상승추세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차트나 프로젝트의 펀더멘탈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이더리움 클래식의 상승 공간은 무궁무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원문 출처: https://www.chainfor.com/news/show/100318.html

0 vi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