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 공격을 방지하고 PoW의 보안을 향상하는 혁신적이 저 위험 솔루션.


ETC Lab과 ETC Core 팀은 51% 공격을 방지할 수 있는 효과적인 시스템 MESS(Modified Exponential Subjective Scoring)를 제안했습니다. 이번 제안은 ETC Core의 프로토콜 책임자인 Isaac A가 OpenRelay 및 ChainSafe와 협력하여 개발한 것으로 최근 발생한 51% 공격에 대한 대응으로 이미 성공적으로 테스트 되었으며 향후 10일 이내에 제공될 예정입니다.

ETC Core의 핵심 프로토콜 책임자 Isaac A는 “ETC 솔루션을 개발할 때 기존합의 또는 핵심 규칙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신속하고 포괄적인 테스트를 실시해야 하며, 네트워크를 위험에 빠트리지 않도록 간단하고 명확해야 한다”고 이야기했습니다.

MESS는 대규모의 블록재구성을 의심스러운 개체로 취급하고 비용을 크게 증가 시켜 모든 수익 동기를 제거하여 51%의 공격을 방지합니다. 이에 따라 대규모 재구성의 난이도와 공격을 시작하는 공통 이전 블록의 시간이 많이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예를 들어 MESS가 실행되는 경우 지난 8월과 같은 공격이 성공하려면 155T/H의 컴퓨팅 파워를 오랫동안 유지해야하며 약 2천만 달러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작업증명(PoW) 블록체인에서 노드는 다음 규칙 중 하나를 따라 객관적인 네트워크 합의에 도달합니다. 가장 긴 체인이 승리하며 노드의 하드웨어 위치, 인터넷 연결에 상관없이 객관적으로 네트워크 합의에 도달합니다. MESS는 이 규칙을 따르면서도 노드가 나중에 보게 되는 체인 세그먼트보다 먼저 보는 체인 세그먼트를 선호하도록 합니다. 선호하는 체인이 노드가 본 첫 번째 체인인 경우 비밀리에 구축한 잠재적이고 악의적인 체인은 더 가능해집니다. 이 혁신적인 솔루션은 2014년 비탈릭 부테린이 제안한 'Exponential Subjective Scoring’의 진화로 궁극적으로 네트워크 보안을 향상하면서 모든 PoW 체인이 직면한 공통과제를 해결합니다.

ETC Labs의 설립자 James Wo는 “MESS는 거래소가 확인 시간을 안전하게 단축하고 채굴자들이 큰 보상을 잃지 않도록 보장하며 네트워크를 안정화하고 성장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