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 피닉스 하드포크 업데이트 6월 1일 진행 예정


이더리움 클래식 메인넷은 다가오는 10.500.839블록에서 피닉스 하드포크를 활성화합니다. 예상 시점은 2020년 6월 1일입니다. 이번 하드포크는 아틀란티스, 아가타에 이어 이더리움 클래식의 세 번째 업그레이드입니다. 피닉스 하드포크 이후 이더리움 클래식과 이더리움은 완벽하게 호환되며 동일한 기능을 갖게 됩니다.

이번 하드포크의 주요 목표는 이더리움 이스탄불 하드포크 기능과의 호환으로, 이더리움 가상머신(EVM)의 기능과 코드 기능 추가됩니다. EVM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스마트 컨트랙트를 수행하는 기본 요소입니다.

이더리움 클래식 아시아 태평양 매니저 크리스티안은 지난 두 번의 하드포크와 이번 피닉스 모두 이더리움과의 호환성을 위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후 이더리움의 Dapp이 이더리움 클래식으로 이전하거나 복사하는 것에 있어 기술적인 비용이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더리움 Dapp과 이더리움 클래식 Dapp간에도 서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랜딩, 거래소, 스테이블 코인 등 DeFi 생태계의 Dapp이 곧 이더리움 클래식에서 구현될 것입니다. 이더리움이 PoS로 전환되어 ETH 2.0이 되면 이더리움 클래식은 데이터 가용성 계층으로 안전성을 담당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결합 두 커뮤니티에 더 도움이 되면 공동의 발전을 가져올 것입니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이더리움 클래식과 이더리움은 완벽하게 호환되지만 둘 사이에는 약간의 차이가 존재합니다. 이더리움 클래식은 합의 알고리즘 측면에서 이더리움보다 더 강력한 보안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보안성이 강조되는 인프라는 이더리움 클래식에 구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은 DeFi분야에서 경쟁이 아닌 협력을 해나갈 것입니다.

0 vi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