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클래식(ETC) 오라클을 사용해 블록체인 간 브리지 구축


ETC Labs는 체인링크(Chain Link)와 협력해 분산형 오라클을 이더리움 클래식 네트워크에 구축하고 있습니다. 잘 알려진 것처럼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은 특정 동작을 유지하는 기본 합의 메커니즘으로 인해 오프체인 서비스와 기본적으로 상호작용할 수 없으며, 특히 결정론적 측면에서 그렇습니다. 블록체인은 온체인 데이터의 사용해 결정론적 방식으로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은 다른 블록체인 또는 비 블록체인 인프라와 연결될 수 없는 제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발자는 스마트 컨트랙트 애플리케이션을 DeFi, IoT, 보험과 같은 전통적인 결제 시스템과 같은 시장 데이터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오라클은 블록체인과 오프체인 데이터를 연결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이더리움 클래식은 트위터를 통해 “체인링크는 검증된 분산형 오라클 네트워크로 이더리움 클래식 스마트 컨트랙트가 오프체인 리소스와 상호 작용을 가능하게 하며, 블록체인의 기본 아키텍처의 안전성을 보장할 수 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암호화폐 전문가 Sydney Iferan은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 클래식 스마트 컨트랙트가 오프체인(Off-chain) 자원과 상호작용을 한다는 것은 태양 아래 있는 모든 것과 상호작용을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이더리움 클래식이 오프체인 데이터를 통합하고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게 된다면 문자 그대로 하나의 기적이 일어날 것입니다.

35 views

Recent Posts

See All

ETC Labs, 해시레이트 임대 플랫폼 시행 및 규제 추구

2020년 7월30일부터 8월 1일까지, 이더리움 클래식 네트워크는 51%의 공격을 받았으며, 공격에 사용된 해시레이트는 NiceHash를 통해 판매되었습니다. 해당 회사는 이전에도 6,200만 달러의 비트코인의 손실을 발생시킨 것이 있다고 보고되었으며, 공동 설립자는 사기 및 공갈 혐의로 기소되어 슬로베니아에서 미국으로 인도되었습니다. 현재 개발 중인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