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클래식의 세가지 가치


현재 코인마켓캡 상에는 총 2,534개의 암호화폐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 중 대부분은 화폐(Currency)의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소수가 플랫폼(Platform)의 가치, 극소수가 자산 돈(Money)의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Currency

암호화폐로써 ETC는 이미 전 세계의 519개 기관과 사업자에 의해 지급 매개체로 받아들여졌습니다. 이들은 온·오프라인 기관으로 인터넷 서비스, 관광 서비스, B2B 서비스, 게임 등 다양한 업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Money

화폐와 구별되는 돈의 가장 큰 속성은 가치의 저장(Store of Value)입니다. 수많은 암호화폐 중 진정한 가치의 저장 기능을 가진 것은 매우 드뭅니다. ETC는 공식적으로 가치의 저장 수단을 가진 암호화폐 중 하나입니다. ETC는 5백만 블록당 20%의 감산이 진행되며, 비트코인의 설계와 궤를 같이합니다. 이는 자산의 인플레이션을 감소시키며 실제 가치 저장 수단 기능을 갖게 합니다.

Platform

ETC는 이더리움의 오리지널 체인으로써 스마트 컨트랙트를 지원하는 탈중앙화 플랫폼입니다. ETC 상에서 다양한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의 구축이 가능하며 ETH 2.0 이후, ETC는 PoW를 유지하며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가용 층의 역할을 할 것입니다.

Phoenix 하드포크

올해 6월 ETC는 세 번째 하드포크 업그레이드 피닉스가 진행됩니다. 이후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은 기술적으로 완전히 동일 해지며, 블록체인 개발자는 두 곳의 체인에서 동시의 개발이 가능해집니다. 이를 통해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 커뮤니티의 협력도 더 활발해질 것입니다.

53 vi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