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 피닉스 6월 출시 예정

2020년 5월 6일 이더리움 클래식(ETC)개발진의 블로그 글에 따르면 지난달 모더 테스트넷에서 활성화에 성공한 ETC 블록 레벨의 피닉스 업그레이드는 현재 코티 테스터넷에서 시행되며, 이 업그레이드는 6월에 메인넷에서 실행됩니다.


피닉스는 공식적으로 ECIP-1088로 불립니다. 업그레이드는 이더리움 클래식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 기능을 보강하기 위한 것입니다. EVM은 이더리움 블록체인(ETH)에서 스마트 컨트랙트를 수행하기 위한 기반입니다.

피닉스 이전의 아틀란티스와 아가타 하드포크의 기초에서 개발되었으며, 이 하드포크는 ETC와 ETH의 호환성을 개선하였습니다.


최초 계획은 2020년 3월 실행으로 되어 있었지만 개발 인력이 TestNet 단계 출시를 감시할 수 있는 더 많은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약간의 지연이 있었습니다. 이제 제 피닉스의 메인넷 진행은 다음 달 5일경에 시작될 것입니다.


ETH 2.0과 ETC의 융합은 가능했습니다


2019년 4월, ETC 개발자 Donald McIntyre는 이더리움 클래식과 이더리움의 상호운용성이 개발자들이 진정 안전하고 효율적인 블록 체인을 만드는 데 중요한 포인트라고 발표했습니다.


우리는 최근 아가타와 같은 일련의 개선을 보도했다. 이러한 업그레이드는 ETC가 ETH와의 상호 운용성을 높이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순수한 기술적 관점에서, ETH 설립자인 Buterin이 최근 설명했듯이, 이더리움 2.0의 Sharding 기술로 ETC 블록 체인 수요에 적합한 런타임 환경을 만드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러나, 합병은 추측일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암호화된 화폐의 일부 사람들은 ETC가 스스로를 보수적인 선택으로 자리매김하고 ETH가 지분증명으로 전환할 때 ETH 채굴자의 새로운 선택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원본 링크:

https://thedailichain.com/etcs-phoenix-rises-as-hard-fork-set-for-mainnet-launch-on-june-2020/

20 views

Recent Posts

See All

이더리움 클래식랩스,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타노스 하드포크 발표.

이더리움 클래식 기능 확장 및 탈중앙화된 건강한 채굴 생태계 육성 51% 공격에 대한 보호를 제공하는 공정성 알고리즘 MESS의 성공적인 구현 이후, 이더리움 클래식은 사용자를 위한 기능을 향상하는 방식으로 혁신하고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클래식랩스와 이더리움 클래식 코어는 커뮤니티의 합의에 따라 2020년 11월 29일 ECIP-1099(타노스 업그

wETC 이더리움에 뿌리를 둔 개혁자

최근 ETC Labs의 설립자 제임스 워는 WEB3 컨퍼런스에서 크로스 체인 자산 wETC가 곧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설명에 따르면 이더리움 클래식은 ETC 브릿지(Ethereum Classic Bridge)를 사용해 이더리움상에서 wETC를 발행합니다. 이는 ETC 브릿지를 통해 ETC가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토큰화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w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