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클래식 소유자 체인세이프(ChainSafe)를 통해 이더리움 디파이(DeFi) 사용가능.

  • ETC Labs는 체인세이프의 체인브릿지 개발 지원을 통해 이더리움과의 상호 운용성을 높이겠다고밝혔다.

  • 체인브릿지를 통해 이더리움 클래식 사용자들은 이더리움의 디파이(DeFi) 서비스를 이용높이겠다고밝혔다.

이더리움 클래식 랩스는 미디엄 포스팅을 통해 블록체인 연구 기업인 체인세이프(Chain Safe)의 지원을 발표했다. 체인세이프는 현재 체인브릿지라는 모듈식 다방향 브릿지를 개발하고 있다. 이 기술은 서로 다른 블록체인에 걸쳐 데이터와 가치 전달을 가능하게 있다.

체인브릿지, 이더리움 디파이 엑세스 지원

체인브릿지는 ETC Labs와 협력하여 이더리움 클래식 사용자가 ‘합성 ETC’를 사용해 이더리움 클래식의 가치를 이더리움으로 이전하는 옵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이더리움의 탈중앙화 금융(DeFi) 프로토콜과 상호작용이 가능해진다. 또한, 체인브릿지는 DeFi 부문의 수익을 가진 이더리움 클래식 사용자가 가치를 이더리움 클래식 네트워크로 이전할 있도록 것이라고 밝혔다.

체인브릿지는 독립적인 블록체인으로 어떠한 블록체인 네트워크로도 확장을 있다. 브릿지는 블록체인의 임의 데이터를 다른 블록체인으로 전송할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서로 다른 블록체인을 감시하고 거래에 서명하는 소프트웨어를 실행하여 블록체인간 데이터 전송을 실행한다.

이더리움은 이더리움 클래식과 상호운용이 가능한 블록체인 네트워크 하나에 불과할 수도 있다. 체인브릿지는 코스모스 SDK에 대한 지원도 제공한다. ETC Labs와 체인브릿지의 협력은 블록체인의 상호운용성을 가능하게 하는 협업과 개발의 기회를 제공한다. 체인세이프의 CEO 에이단 하이먼은 “상호운용성의 미래는 경제적으로 지속 가능한 동시에 그들의 문제를 해결할 있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에 관한 컨소시엄을 구성하는 프로젝트에 달려 있으며, ETC Labs가 이러한 비전에 동의하고 있으며 다른 소중한 파트너와 함께 체인브릿지를 지원하고 있는걸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ETC Labs의 설립자 제임스 워는 “체인세이프는 개발자들에게 원활한 통합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다른 블록체인 기술과 함께 일하며, ETC가 지속해서 성장할 있도록 돕는 훌륭한 파트너다.”라며 이번 협력에 만족감을 표시했다.

이더리움 클래식은 꾸준히 이더리움과의 상호 운용성을 높여왔다. ETC Labs는 최근 체인링크의 오라클 기술을 사용해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의 데이터 교환을 가능케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Saturn 프로토콜을 사용해 이더리움 클래식, 이더리움, 비트코인 다른 통화간 아토믹 스왑을 지원한다. 이것은 모두 이더리움 클래식과 이더리움 네트워크 호환성 강화에 매우 중요한 발전이다.

Recent Posts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