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클래식과 체인링크의 오라클


ETC Labs는 이더리움 클래식에 분산된 오라클을 가져오기 위한 체인링크와의 협력을 발표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이더리움 클래식과 이더리움은 네트워크의 특정 동작, 특히 결정론을 유지하는 기본 합의 메커니즘으로 인해 기본적으로 오프체인 서비스와 상호작용하지 않습니다. 이와 관련해 블록체인은 온체인 데이터를 사용하여 결정적인 방식으로만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보안 수준은 높아지지만 다른 블록체인 또는 비블록체인 인프라와 연결될 수 없는 등 특정 제한이 따릅니다. 따라서 개발자는 스마트 컨트랙트 애플리케이션을 DeFi, 보험용 IoT 데이터, 전통적 결제 시스템 등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오라클은 블록체인과 외부 세계를 연결하여 이 문제를 해결합니다. 오라클은 두 개의 서로 다른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 교환을 위해 호환되도록 위부 연결지점(API)를 재 포맷하여 스마트 컨트랙트를 위한 오프 체인 연결을 가능하게 합니다. 그다음 오라클은 사전 정의된 명령어에 따라 스마트 컨트랙트 데이터를 가져오거나 위부 시스템의 작업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체인링크는 데이터 공급자, 웹 API,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클라우드 제공자, IoT 장치, 결제 시스템 및 기타 블록체인에 대한 스마트 컨트랙트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중요한 것은 체인링크는 입증된 분산형 오라클 네트워크로 이더리움 클래식 스마트 컨트랙트가 기본 블록체인과 동일한 보안 보장으로 오프체인 리소스와 상호작용할 수 있게 합니다. 이는 매우 중요한 것으로, 스마트 컨트랙트의 안정성은 단지 그것이 약한 구성 요소에만 의존하기 때문에 완전히 분산된 스마트 컨트랙트가 중앙 집중화된 오라클에 의해 트리거 될 경우 완전히 분산된 스마트 컨트랙트는 잠재적으로 안전하지 않습니다.


체인링크는 데이터 소스와 데이터 검색 프로세스 모두를 분산화함으로써 이러한 문제를 완화합니다. 개발자는 여러 데이터 수집기에서 암호화폐 가격을 검색하는 등 복수의 데이터 공급자로부터 데이터를 가져와 데이터 소스를 분산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개발자는 여러 개의 독립적인 체인링크 오라클의 동일한 데이터 포인트를 가져와 하나의 오라클이 단일 장애 지점이 되지 않도록 하여 데이터 검색 메커니즘을 분산시킬 수 있습니다.


오프체인 환경에 대한 이러한 확장 기능은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자가 이더리움 클래식을 사용해 개발할 수 있는 사례를 확대시킵니다. 이런 사용의 사례로 가격 참조 계약을 통해 이더리움 클래식에서 DeFi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ETH/USD 가격에 안전하고 안정적인 액세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 참조 계약은 21개의 독립적인 체인링크 오라클로 구성되며, 각 오라클이 제출한 가격이 체인에 요약되어 제출됩니다. 이렇게 집계된 데이터는 신뢰할 수 있는 규범 결과를 제공함으로 사용자 또는 DeFi 프로젝트에서 조회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ETC 성장과 ETC-ETH의 호환성 증가에 따라 이더리움의 체인링크 사용 사례를 지원하는 것이 우리의 인프라에 중요합니다. 체인링크와의 통합 업데이트에 관심을 갖고 이더리움 클래식에 대한 최신 뉴스를 보려면 이더리움 클래식의 뉴스레터 가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체인링크

체인링크는 스마트 컨트랙트가 오프체인 데이터 피드, 웹 API 및 기존 은행 결제에 안전하게 액세스 할 수 있도록 하는 분산된 오라클 네트워크입니다. 체인링크는 가트너(Gartner)와 같은 선도적인 리서치 회사에 의해 최고의 블록체인 기술 중 하나로 지속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구글, 오라클SWIFT의 주요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팀에 매우 안전하고 안정적인 오라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체인링크 웹사이트, 트위터, 텔레그램을 방문하여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개발자인 경우 개발 설명서를 방문하거나 디스코드(Discord)의 기술 토론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ETC Labs





문의하기: info@etclabs.org

ETC Labs는 ETC Core 및 ETC Labs Accelerate 인큐베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Ethereum Classic 커뮤니티, 핵심 기술 및 생태계의 발전, 개발, 활용 및 채택에 중점을 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