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 기관으로부터 인정받고 있는 ETC의 가치

이더리움 클래식(ETC)은 지난 보름간 약 30% 이상 상승했습니다. 이더리움 클래식의 시장 활성도 역시 계속 상승하고 있으며, Coinmetics.io의 통계에 따르면 최근 이더리움 클래식의 활성화 주소는 100만 개 이상으로 비트코인을 넘어 모든 디지털 통화 중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일일 거래량 역시 전체 8위를 꾸준히 유지하는 등 전체적인 활성도가 눈에 띄게 개선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클래식에 대한 평가 기관의 평가 또한 개선되고 있습니다. 최근 코인마켓 캡의 FCAS 평가에서 867점 A등급(매력)으로 이더리움, 이오스, 비트코인, 스텔라루멘의 뒤를 이어 전체 퍼블릭체인 5위에 올랐습니다. 지난 2019년 9월 하드포크를 기점으로 생태계의 발전에 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기술 개발, 애플리케이션, 인프라, 생태계 서비스 분야에서 빠른 성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번 FCAS 평가 역시 이를 반영한 것으로 보입니다.


세계적인 디지털 자산 펀드인 그레이스케이(Grayscale)의 이더리움 클래식 투자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레이스케일 이더리움 클래식 신탁(ETCG)의 규모는 19년 7월부터 6개월 연속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ETCG는 이더리움 클래식 유통량의 7.6%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12월 ETCG의 자산 규모는 전월 대비 14.7% 증가한 약 520만 달러, 32만 6천 주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레이스케일의 투자 증가는 이더리움 클래식에 대한 기관투자자의 평가를 대변하고 있습니다.


최근 이더리움 클래식 커뮤니티는 다가오는 아가타(Agharta) 하드포크에 큰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아가타 하드포크는 2020년 1월 15일에 진행될 예정이며, 하드포크 이후 이더리움과 완전한 호환을 통해 이더리움 클래식 생태계의 기술과 애플리케이션 빠르게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 views

Recent Posts

See All

ETC Labs, 해시레이트 임대 플랫폼 시행 및 규제 추구

2020년 7월30일부터 8월 1일까지, 이더리움 클래식 네트워크는 51%의 공격을 받았으며, 공격에 사용된 해시레이트는 NiceHash를 통해 판매되었습니다. 해당 회사는 이전에도 6,200만 달러의 비트코인의 손실을 발생시킨 것이 있다고 보고되었으며, 공동 설립자는 사기 및 공갈 혐의로 기소되어 슬로베니아에서 미국으로 인도되었습니다. 현재 개발 중인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