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클래식(ETC)의 FCAS 평가 대폭 상승, A등급 획득>

CoinMarketCap에서 올해 3월부터 암호화폐 종합지표 FCAS를 도입하였다.

CoinMarketCap의 FCAS 점수와 FCAS 추세선은 해당 암호화폐의 거래량, 개발자 지원 및 시장 가격 등을 근거로 종합적으로 평가되어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높은 신뢰도와 참고 가치를 보유하고 있다. 플립사이드 크립토가 개발한 암호 자산 기초점수이며, A등급을 받은 암호화폐는 18개에 불과했다.

 

[FCAS]

프로젝트 상태를 측정할 때 일관성 있게 비교할 수있는 단일 값

3 가지 핵심 알고리즘에서 수천 개의 변수를 사용


[Developer Behavior]

온라인 코드 저장소 (예 : Github)의 30 개가 넘는 변수가 집계되어 분석


[User Activity]

프로젝트의 실제 유용성을 이해하기 위해 활성 노드의 블록체인 거래, 계정 및 스마트 계약 세부 정보가 수집되고 분석되며 지갑 주소가 표시됩니다 (vs. 추측)


[Market Maturity]

다양한 시장 시나리오에 걸쳐 일관된 수익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

40 가지 이상의 거래 전략을 모델링하여 변동성을 측정

시장 성숙도는 FCAS의 5 % 미만으로 구성


코인마켓 캡의 글로벌 마케팅 총괄 캐릴린 찬은 코인데스크에 새로 도입하는 FCAS 지표가 무엇보다 한눈에 이해하기 쉬우면서도 암호자산이 어떻게 발전해왔는지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라고 말했다. 찬은 지난해 1년간 코인마켓 캡 웹사이트의 누적 방문 횟수가 1억 2,500만 회였다며 이렇게 말했다.


“암호자산 기초점수 같은 기본적인 분석 틀을 활용할 수 있는 상황에서는 기존 이용자는 물론 암호화폐 시장에 유입되는 새로운 이용자들도 암호화폐 가격 정도만 훑어보는 데 그치던 기존의 방식보다 훨씬 더 종합적인 관점에서 암호자산의 면면을 뜯어볼 수 있게 된다.”


CoinMarketCap 통계에 의하면 올해 이더리움 클래식(ETC)의 FCAS 평가가 대폭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3월 716점을 획득했던 ETC의 FCAS 평가는 최대 814점까지 상승했다. 현재 평가는 783점으로 A등급(Attractive)을 받았으며 LTC, BNB의 평점보다 높게 평가되며 전 세계 퍼블릭 체인 점수 중 상위권에 위치하였다.


ETC는 이번 9월에 진행될 Atlantis 하드포크 업데이트 이후 ETH와의 호환성을 상향시켜 ETC 네트워크의 성능을 크게 상향하는 등 올해들어 ETC의 펀더멘털을 대폭 개선하였다. 또한 올해 ETC는 Dapp 측면에서도 폭발적인 성장을 이뤄냈다. ETCLabs의 인큐베이터 플랫폼만 보더라도 300여 개의 프로젝트 팀이 신청하였으며 이미 몇십 개의 프로젝트들이 정식으로 인큐베이팅되고 있다. 


ETCLabs는 두 번째 가속 성장기를 올해 9월로 계획하고 있으며 해당 기간에 ETC 기반의 DAPP들이 확연하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였다. 뿐만 아니라 올해 ETC 커뮤니티 팔로워 수의 증가 속도와 ETC 보유자 수 역시 급격히 상승하였다.

0 views